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남

 

 

 

 

 

 

 

오랜만에 대학시절 방황하는 나를

바른 길로 인도해주셨던 

조교선생님을 만났다 

 

저녁을 먹기로 했는데

아산병원에서 근무한다기에

비교적 한가한 내가 잠실로 가기로 했다 

 

추억돋는 

잠실골드캐슬치과 앞에도 가봤다 

 

 

 

아이패드로 할 일이 있어서 

조금 일찍 잠실역에 도착하여 근처 스타벅스에서 

연구계획서를 써 내려갔다 

썼다 지웠다를 한참을 반복하면서 

나는 과연 연구에 맞는 사람일까 

집중력이 한시간을 못넘기는 내가 

과연 하루 중 18시간 이상을 몰두하는 일에 적합한 사람일까를 고민하면서

그 간의 나의 이야기를 글로 풀어내었다 

 

퇴근시간이 조금 지나자 

조교님, 아니 지금은 박사님이 

스타벅스로 와서 

내 아이패드를 가로채 어디 내놓기 부끄러운 자소서와 허접한 연구계획서를 읽어보더니

내가 대학원에 가려는 이유가 뭐냐고 물었다

 

솔직히 말하면

나란 사람의 적성이 대학원에 맞고 안맞고 연구에 적합하고 안하고는 잘 모르겠다

과거 연구라는 걸 해본 적이 없으니 말이다 

지금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건

보건의료계열의 디지털화, AI, 빅데이터 등 4차산업의 중심에서 나도 그 흐름에 한발짝 다가가고 싶다는 것이였다 

그렇게 하기 위한 첫 스텝이 대학원에 진학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미국에서 학부시절 배웠던

공중보건학의 개념인 

개인보다는 집단의 건강 향상을 도모하며,

점점 더 개인화(individualism) 되는 세상에서 공동체(community)의 중요성을 찾아가는 일은 

코로나라는 장기 펜데믹 상황에서 더더욱 대두되고 있다

 

 

 

 

 

 

 


 

 

한참을 이야기하다보니 배가 고파져서 

저녁을 먹으러 일어났다 

동료 선생님이 이 지역 맛집이라고 해서 추천해준 곳으로 향했다

" 도쿄 등심 "

 

 

잠실롯데캐슬 2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가격은 특별한 날 올 것만 같은 가격대이다

맛은 당연히 값어치를 했다 

 

 


처음에 나온 에피타이져 


 

 

 

무슨 파스타 였더라..

이름따윈 알 필요없는

 

"맛있는 파스타 "

 

 

 

 

 


 

역시 맛있는 육회

 


 

 

 

 

 


 

 

마지막에 나온 다양한 부위의 

제일 맛있는 한우구이

 

 


 

 

 

이 외에 크로켓 같은 것도 나왔다 

 

 

 

 


 

 

 

 

 

 

 

옛날얘기도 하고 나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는 

아쉽지만 10시이후 모임 제한이 있는 시국이라 

헤어졌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