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속 기록

갈증

Ellina Kwon(엘리나) 2022. 11. 28. 01:50
반응형




생각정리를 하고자야할 것 같아서
맥주한캔을 땄다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는데
내 인생의 나침반은 지금 어디를 가리키는 걸까







현재 나를 움직이는 건 뭘까
“느낌”
느낌인것 같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건 “느낌”
좋은 느낌
만족스러운 느낌



그렇다면 만족은 어디에서 오는가
신선한 자극
시각적인 자극 (처음보거나 강렬한 느낌의 무언가)
공간 또는 사람의 아우라, 분위기
청각, 후각, 촉각을 자극하는 무언가  
어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중심, 심지, 위트, 센스
심지가 굵은 사람들이 내뿜는 묵직한 에너지, 활력

아주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샀을 때
정돈된 집안
성취감, 가벼운 몸상태, 정신이 맑을 때의 대화  
영향력을 행사하고자 하지 않았는데 상대가 나의 영향력을 느끼고 있을때

공감
비슷한 경험치를 공유하면서 느끼는 공감대
안좋은일이나 사건들에 대한 본능적인 감지


사실 나는 위험한 사람이다
승부욕도 있고, 욕심도 많아서,
게임이나 한탕주의, 순간적인 쾌락도 좋아한다

그래서 내가 게임,도박,섹스를 가능한 멀리한다
빠지면 답이 없기에.


예전에 미국에서 우리 학교 한국학생이 6-7명 밖에 안되던 시절,
모이면 주로 세븐포커를 쳤다
물론 시작은 커피내기였는데,
갈수록 베팅을 크게 하고싶어 졌고, 졌던 기억은 거의 없다

무조건 이길때까지 하는거다

이런걸 일하는데 써먹으면 좋은데,
참 그런건 또 안해..ㅋㅋ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
내가 살아가는 이유는 뭘까.
나는 왜 자꾸
만족할 수 없는 걸까


모든게 너무 쉬워서 그런가
재미가 없어서
너무 뻔해서
뻔한 결말. 뻔한 스토리. 뻔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어서 그런걸까


그렇다면
어렵다고 느끼는 걸 찾으면 되겠네.
뭐가 어려울까
어려운건 많다.
스몰토크 및 목적성 없는 대화
이런걸 못하지

대화의 목적은 정보수집 혹은 감정교환이다

대화할 때
정보수집에 포커스를 맞추지 말고,
감정교류에 포커스를 맞춰보자.



(투비컨티뉴드)





반응형

'생활 속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rtrait; 자화상  (0) 2023.01.19
썸띵 뉴.  (0) 2023.01.18
‘지금 이 순간’  (0) 2022.11.23
이중성  (0) 2022.10.12
계획없는게 계획  (0) 2022.10.1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