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솔로' 프로그램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

4박 5일 동안 제작진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모여서 합숙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이벤트 및 게임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데이트를 하면서 짝을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합숙이 끝나는 마지막 날, 출연자 모두 최종선택을 결정하고 선택을 통해 마음이 통한 두 사람은 최종 커플이 됩니다. 

 

'나는 솔로' 인기 있는 이유

 

사회적 지위, 본업 및 역할에서 벗어나 오롯이 나 자신으로써 사랑에 승부수를 던지는 프로그램이므로 인간 본연의 순수성을 발견할 수 있고 미묘한 감정선을 시청자들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중간중간 하는 출연자들의 속마음 인터뷰를 보면 솔직한 본심과 행동이 달라서 감정적 혼란을 겪는 모습이 다수 비치기도 했습니다. 이런 면모를 보면서 시청자들은 상황과 감정에 공감하기도 하고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것이 인기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나는 솔로' 다시보기

 

 

'나는 솔로' 출연자 규칙

 

내 이름이 영수?  가명 사용 

나는 솔로 출연자 모두는 끝까지 촬영 중 본명을 공개하지 않는다. 4박 5일 동안 출연자는 가명을 사용하게 됩니다. 남자이름은 영수, 영호, 영식, 영철, 광수, 상철, (경수)로 정하고, 여자는 영숙, 정숙, 순자, 영자, 옥순, 현숙으로 정하였습니다. 옛날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이름이라고 합니다. 등장순서부터 가명을 부여받는데, 남자는 영수 → 영호 → 영식 → 영철 → 광수 → 상철 순이고 여자는 영숙 → 정숙 → 순자 → 영자 → 옥순 → 현숙 순으로 고정됩니다. 출연자 자신의 가명은 촬영 장소에 도착한 이후에 알게 됩니다. 모든 기수를 통틀어서 분석해 보면 각 이름에 따른 고유 캐릭터가 정해져 있어 출연자 특성별로 이름이 부여되는 것 같습니다. 

 

자기 소개는 둘째 날

첫 날 사전 인터뷰에서 방송으로는 출연자들의 대략적인 정보가 공개되기는 합니다. 촬영하는 당사자들은 첫날까지는 개인 신상 정보를 서로 공유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자기소개를 하는 둘째 날에 공개합니다.

 

복장은 자유

예전에 비슷한 프로그램인 '짝'은 자기소개 시간을 제외하면 유니폼 재킷을 입는 것이 규칙이었습니다. '나는 솔로'에서는 전부 자유복이므로 개개인의 패션센스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첫 날, 첫 인상 선택

첫날 출연자 모두 촬영장소에 도착하여 각자의 이름표를 부여받은 후에 4박 5일 동안 머무를 숙소에 도착하기 전 혹은 도착한 직 후 첫인상 선택을 합니다. 첫인상 선택을 받지 못한 출연자는 '고독 정식'이라는 벌칙이 주어지는데 혼자 숙소로 짜장면을 배달시켜 먹는 벌칙입니다. 

 

공동 생활비(식비)는 총 100만원 

함께 모여서 생활하는 데 사용할 식비나 기타 물품 공용물품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추가로 사비를 들여서 개인적으로 이벤트나 데이트를 위해 쓰는 것은 자유입니다. 

 

숙소 규모

촬영 장소는 보통 한적한 시골에 경치 좋은 곳으로 선정합니다. 4박 5일간 공동생활 할 숙소로는 펜션을 두 채정도 잡는 데 가끔 침대가 부족하여 바닥에서 취침하는 참가자도 있었습니다. 

 

결혼 성사율

'나는 솔로' 출연자 간의 결혼 성사율은 결혼정보회사(결정사)의 결혼 성사율인 3% 대보다 높은 5~6%대입니다. 평균적으로 2-4개월마다 결혼 커플이 한 쌍 씩 탄생하고 있습니다. 

 

 

속마음 인터뷰 

합숙 생활 동안 중간중간 제작진과의 속마음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인터뷰는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보통 데이트상대 선택 전, 그리고 데이트를 마친 후 속마음에 관하여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데이트 상대 선택

데이트 상대 선택은 제작진이 판단하여 여자가 선택할지 남자가 선택할지를 결정합니다. 데이트 상대 선택 방식은 매 기수마다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어 신선함이 느껴지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선택방식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마찬가지로 데이트 선택을 전혀 받지 못한 출연자는 벌칙으로 '고독 정식'을 먹게 됩니다. 또한, 한 명의 출연자에게 다 수의 출연자가 선택하는 경우, 다대일 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나는 솔로' 출연료


나는 솔로 출연료는 100만 원입니다. 방송에 출연하면서까지 짝을 찾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면 출연료가 굳이 필요할 까만은 제작진은 출연자들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로 지급하는 금액인 것 같습니다. 평생을 함께 할 좋은 짝을 찾으려는 목적이 뚜렷하다면 굳이 출연료가 중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나는 솔로' 출연자 확정 기준


나는 솔로 연출을 맡은 남규홍 PD는 인터뷰에서 나는 솔로 출연자 선정 기준에 대해 다음의 세 가지로 대답했습니다. 

-  캐릭터성이 확실하다
-  신분과 직업이 뚜렷하다 
-  이성에게 매력이 있다

모든 기수를 종합해 본 결과 개성 뚜렷한 지원자 몇 명, 신분과 직업 뚜렷한 지원자 몇 명, 이성에게 매력 어필되는 지원자 몇 명 이렇게 섞어서 뽑는 것 같습니다. 

10기 영식 그대라이팅

 '나는 솔로' 출연 신청 방법


나는 솔로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나는 솔로 출연신청 이메일 주소는
lovematch911@naver.com입니다.

 

'나는 솔로' 출연 신청하기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